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이언맨2 (2010) 아이언맨에게 복수를

아이언맨2 포스터
출처: 네이버 포토

  • 제목: 아이언맨 2
  • 개요: 모험, 액션, SF (미국 / 125분)
  • 개봉일: 2010.04.29
  •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스칼렛 요한슨
  • 감독: 존 파브로
  • 쿠키영상: 1개
  • 스포 있음

생명을 잃어가는 토니

아이언맨 덕분에 전쟁을 하지 않고 평화가 찾아온 지구. 토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자신이 아이언맨인 걸 밝히고 큰 인기를 누리게 된다. 그러나 미국 정부는 아이언맨 슈트는 강력한 무기라며 국민의 안전을 핑계로 국가에 귀속시키려고 청문회를 열어 토니를 압박한다. 그러나 토니는 다른 나라 역시 슈트를 만들고 있지만 이런 기술력이면 슈트를 개발하는데 20년은 걸린다며 자신이 이 나라를 지키겠다고 호언장담한다.

과거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인 하워드 스타크와 함께 일했던 소련 출신 과학자 안톤 반코는 미국으로 망명했다가 스파이 혐의로 추방당하고 아들 이반 반코도 불법 무기를 팔았다가 교도소에 15년간 복역했다. 아버지 안톤 반코는 추방당한 뒤 스타크 가문을 원망하며 살다가 죽게 되고 아버지가 남긴 아크 리액터의 설계도를 보고 물리학자 이반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새로운 슈트를 만들게 된다. 한편 토니는 생명 유지 장치인 아크 리액터에 들어있는 팔라듐 물질에 중독돼 점점 생명을 잃어가고 있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토니는 비서인 페퍼(기네스 팰트로)에게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 자리를 내주고 인생 막살기로 하며 자기 멋대로 행동한다. 점점 삶의 의욕이 없어진 토니는 자신의 생일 파티에서 술에 취해 슈트를 입고 추태를 부리고 이를 말리기 위해 페퍼는 파티를 급하게 끝마치려고 하지만 토니는 2부가 시작됐다며 여자들이 던져주는 술병을 리펄서건(손바닥에서 나오는 빔)으로 깨뜨리며 파티를 즐기고 있다. 토니의 추태에 화가 난 로드(돈 치들)는 토니의 연구실로 가 마크 2 슈트를 입고 손님들을 겁줘서 모두 내쫓는다. 토니와 로드는 그렇게 한바탕 싸움을 하고 토니 집은 여기저기 부서지며 엉망진창이 된다. 토니에게 실망한 로드는 슈트를 입은 채로 돌아가고 마크 2 슈트를 미군에게 넘긴다.

이반 반코의 등장

모나코에서 열리는 기업인들의 행사에 참석한 토니는 갑자기 옆에서 열리던 레이싱 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이때 슈트를 완성한 이반 반코는 토니를 제거하기 위해 경기장에 난입하게 된다. 이반 반코는 아크 리액터 기술을 이용해 채찍을 슈트에 장착한 위플래쉬 슈트로 토니를 공격하고 위험에 빠진 토니는 페퍼가 가져다 준 휴대용 마크 5 슈트를 입고 이반 반코와 싸워 이반을 체포하게 된다. 감방에 갇힌 이반 반코를 무기 제조업자 저스틴 해머가 감방에서 빼내 주고 자신과 같이 일을 하자며 이반 반코를 대우해 준다. 이반 반코는 해머가 만들어 논 슈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개조한다. 사람이 들어가서 조종하는 슈트가 아닌 로봇으로 만들어 병사로 쓰기 위해 '해머 드론'을 개발한다.

비서의 정체

항상 토니를 주시하고 있던 쉴드 국장 닉 퓨리는 방황하고 있는 토니에게 찾아간다. 페퍼가 이번에 새로 고용한 비서 나타샤 러쉬만 (스칼렛 요한슨)이 갑자기 나타나 자신은 쉴드의 로마노프 요원이라고 소개한다. 알고 보니 닉 퓨리가 아픈 토니를 감시하기 위해 심어 놓은 요원이었다. 토니 목에 주사를 놓는 로마노프. 팔라듐에 중독된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주는 약물을 주사한 것이다. 닉 퓨리는 토니에게 팔라듐을 대체할 물질을 만들라고 한다.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가 토니에게 남긴 게 있다며 토니만이 이걸 해낼 수 있다고 하며 상자를 건넨다. 아버지가 남긴 영상과 책을 본 토니는 단서를 얻어 새로운 물질을 찾게 된다. 이에 맞게 슈트도 업그레이드시켜 MK.6 (마크 6)을 출시한다.

이반 반코의 복수

스타크 엑스포에서 '해머 드론'을 공개하기로 한 날. 모든 개발을 마친 이반 반코는 토니에게 전화를 걸어 도발하고 토니는 마크6 슈트를 장착하고 해머 드론을 공개하는 행사장으로 간다. 시민들 앞에서 로봇 병사 '해머 드론'과 로드가 입고 있는 '워 머신' 슈트(마크 2 업그레이드한 것)를 보여주는데 갑자기 아이언맨이 난입해 로드에게 이반 반코가 공격해 올 것이라며 시민들을 대피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이때 로드가 입고 있는 워머신 슈트가 갑자기 작동을 하면서 아이언맨을 공격하고 로봇 병사들도 아이언맨을 공격한다. 로드는 자신의 슈트가 해킹당했다며 토니에게 도망가라고 한다. 알고 보니 이반 반코가 원격으로 해킹을 해 뒤에서 조종하고 있던 것이다. 순식간에 행사장은 아수라장이 됐으며 페퍼는 어떻게 된 일이냐며 저스틴 해머를 추궁하고 경찰에 신고를 한다. 비서 로마노프는 이반 반코를 찾으러 해머의 회사로 향한다. 그렇게 로봇 병사들과 로드는 아이언맨을 공격하게 되고 해머의 회사에 도착한 로마노프는 경비들을 모조리 다 처리한 후 로드의 슈트를 재부팅해 해킹을 푼다. 그러나 이미 도망간 이반 반코는 자신이 업그레이드시킨 위플래쉬 슈트를 입고 아이언맨 앞에 나타나 공격하지만 토니와 로드가 동시에 리펄서건으로 이반 반코를 쏴 쓰러뜨린다. 갑자기 로봇 병사들 몸에서 알 수 없는 알람음이 울리면서 로봇 병사들이 폭발하려고 하자 토니는 페퍼를 구하기 위해 행사장으로 향한다. 무사히 페퍼를 구해 낸 토니에게 페퍼가 더 이상 힘들어서 못 하겠다며 일을 그만두겠다고 하자 토니는 당신은 내게 큰 힘이 됐다며 키스를 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둘은 연인이 된다.

얼마 후 토니를 찾아온 닉 퓨리는 토니는 어벤져스에는 불합격했지만 아이언맨은 합격이라는 로마노프 요원이 (블랙 위도우) 쓴 평가서를 보여주며 토니를 어벤져스 팀의 컨설턴트로 채용한다.